안녕하세요 롤스타팀 입니다.
많은 소환사님들이 관심있을만한 스플릿 횟수에 대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Riot games의 League studio 부사장인 Riot Meddler에 따르면, 한 시즌에 3개의 스플릿을 진행하는것에 대해 내부적으로 논의중이라고 합니다.
( 한 시즌에 스플릿이 3개 미만으로 줄어들 가능성 시사 )
( 출처 : https://x.com/Spideraxe30/status/1838237665151299807?t=JpZ4zbvYmyVZCHf0VNYfUw&s=19 )
처음에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시즌을 여러 스플릿으로 나누었습니다.
첫번째, 더욱 빠른 메타 변화.
더 흥미로운 게임을 위해 다양한 메타 변화를 경험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두번째, 소환사들의 지속적인 참여 유도.
1년에 달하는 긴 시간이 아니라, 짧은 시간동안 목표를 설정하여 달성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
세번째로, 게임 밸런스 조정의 유연성 확보
더 짧은 시즌 기간을 통해 게임 밸런스를 조정 하기 위함.
하지만 라이엇이 목표했던 것과 달리 유저들의 피로도가 극심하고 보상체계 변화로 인한 성취감 저하
스플릿마다 대규모 패치로 인해 매번 메타에 적응해야 하는 부담감 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라이엇 측에서도 스플릿을 축소하는것을 검토하는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유저들의 목소리를 게임에 빠르게 반영 해주고 있는 모습을 보면 좋은 소식을 기대해도 좋을 듯 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다시 뵙겠습니다.
티어 상승의 시작, 롤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