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롤스타팀 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2025년 롤 랭크 시스템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다루고자 합니다.
(변경점에 대한 내용은 유튜브 영상 시즌 1 공개, 게임플레이 미리 보기, 랭크 초기화 | 개발 업데이트 – 리그 오브 레전드 와
개발자 블로그 [개발 인사이드] 2025년 시즌 1 랭크 게임 변경 사항 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2025년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랭크 초기화 횟수가 1회로 바뀌는 것입니다.
랭크게임에 대한 피로도를 줄이고 연중 초기화를 없애 랭크 상승을 더 보람있게 느낄 수 있을 듯 합니다.
내년 랭크게임은 다음과 같이 변화합니다.
랭크 초기화
– 랭크 초기화 횟수 1회로 변경
랭크 게임의 피로도와 랭크 초기화 빈도에 대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연초 1회로 초기화 횟수가 줄어들었습니다.
승리의 스킨은 기존과 동일하게 3회 지급됩니다.
– 최상위권 플레이어 MMR 초기화 강도 변경
상위 티어의 경우 배치고사 초반 팀원간의 실력 격차가 심했었는데, 이러한 부분이 개선됩니다.
랭크 휴면 시스템
6개월 이상 휴면 시 기존보다 티어와 MMR 강등이 더 많이 이루어집니다.
예를들어 플래티넘에서 장기간 플레이 하지 않을경우 실버 티어까지 강등될 수 있습니다.
휴면 시간동안 떨어진 실력을 되찾을 시간이 있도록 조정 되었습니다.
부계정 관련
시즌마다(현재의 스플릿) 상위 티어에서 MMR 부분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본계정과 부계정의 티어 차이가 큰 경우 패널티를 받을 가능성이 있을걸로 예상합니다.
이 부분은 추후 더 정보가 확인되는대로 추가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어 인플레이션
상위 티어 달성을 더 어렵게 함으로써, 상위 티어의 가치를 회복시킵니다.
이 부분은 이미 이번시즌 스플릿 3부터 적용되어서 스플릿 3에 급격한 랭크 하락을 겪은 플레이어도 있었을 것입니다.
또한 현재는 지역마다 같은 티어라도 실력이 다르다고 여겨지는 부분이 있었는데
티어 인플레이션을 해결함으로써 이러한 부분도 같이 개선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