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롤스타팀 입니다.
이번에는 롤 15시즌에 반영되는 변경점들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변화가 있는 만큼 대회에서도 영향이 클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롤 15시즌의 새로운 운영 체계
롤 15시즌 분할 및 스토리 액트 소개
롤 15시즌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새로운 운영 체계를 도입하여 기존의 단일 시즌 구조에서 벗어나, 1년을 3개의 테마 시즌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각 테마는 2개의 스토리 액트로 구성되어, 스토리가 전반기와 후반기로 나뉘어 더욱 짜임새 있는 전개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각 시즌에서 특정 국가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배경과 이야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즌별 액트는 세계관과 스토리의 몰입도를 높이고, 매 시즌마다 신선한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주요 국가 테마와 스토리 구성
롤 15시즌의 테마는 각기 다른 국가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해당 국가의 세계관과 챔피언들이 중점적으로 조명됩니다. 첫 번째 테마는 강력한 군사력과 정복을 상징하는 ‘녹서스’입니다. 녹서스의 역사, 문화, 그리고 소속 챔피언들의 이야기가 협곡과 게임 메커니즘에 반영됩니다. 이 외에도 다음 시즌에는 아이오니아와 필트오버 등 주요 국가가 테마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국가 중심의 테마는 챔피언과 스토리 간의 유기적인 연결성을 높이고, 게임 플레이의 배경을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롤 15시즌 첫 테마: 녹서스
녹서스를 중심으로 한 협곡 변경 사항
녹서스를 주제로 한 협곡의 비주얼은 기존의 소환사 협곡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녹서스를 상징하는 붉은색과 검은색의 대비가 강조된 색채, 강렬한 군사적 요소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녹서스의 특색을 극대화합니다. 포탑, 억제기, 쌍둥이 포탑 등 주요 건축물은 녹서스 스타일로 재구성되었으며, 협곡의 배경음악도 녹서스 테마에 맞게 새롭게 편곡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한 게임 플레이를 넘어 시각적, 청각적으로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무력행사 시스템 개요
무력행사는 녹서스 테마에서 도입된 신규 시스템으로, 팀 전략의 중요성을 한층 더 부각시킵니다. 협곡 내에서 정해진 3가지 목표 중 2가지를 먼저 달성한 팀은 무력행사가 종료되며, 해당 팀의 모든 2티어 신발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업그레이드된 신발은 주요 능력치가 증가하며, 팀에게 전술적 우위를 제공합니다. 전설 아이템 2개 이상 보유 시에는 750골드를 소모하여 추가 강화가 가능하며, 기존에 제공되던 퍼블 및 포블 추가 골드는 삭제되고 무력행사 스택으로 대체됩니다. 이는 목표 지향적 플레이를 장려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전략적 선택을 제공합니다.
신규 에픽 몬스터: 아타칸
아타칸은 녹서스 테마에 맞춰 추가된 신규 에픽 몬스터로, 게임의 진행 방식에 따라 두 가지 형태로 등장합니다.
- 파멸의 아타칸: 전투가 자주 발생한 게임에서는 검은색의 파멸의 아타칸이 등장합니다. 이를 처치하면 팀 전원에게 영구적인 경험치와 적응형 능력치 증가 효과를 제공하며, 추가로 피의 장미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피의 장미는 팀 전체의 전투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자원입니다.
- 탐욕의 아타칸: 전투 빈도가 낮은 게임에서는 붉은색의 탐욕의 아타칸이 등장합니다. 이를 처치하면 팀 전원에게 1회용 부활 효과가 적용되며, 처치 관여 시 추가 골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타칸의 둥지 위치는 14분까지 탑 또는 바텀 중 전투가 더 활발했던 곳에 생성되며, 20분에 확정 스폰됩니다. 이 몬스터는 협곡 내 전략적인 중심점으로 작용하여 팀 플레이와 목표 중심의 전투를 유도합니다.
신규 룬 및 텔레포트 변경점
순간이동은 이제 목표 지점까지 직접 날아가는 형태로 변경되며, 거리와 이동 시간이 비례합니다. 강화된 텔레포트는 10분 이후 비행 속도가 증가하여, 후반부 전투에서 더욱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룬 ‘엑시움 비전 마법사’는 궁극기 위력을 14% 증가시키며, 처치 관여 시 궁극기 쿨타임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지배 계열 룬은 모두 시야 장악에 특화된 신규 룬으로 대체되었습니다.
- 육감: 와드가 일정 거리 안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위치를 드러내며, 11레벨 이상에서는 와드를 직접 파괴할 수 있습니다.
- 섬뜩한 기념품: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기념품을 획득하며, 이를 통해 추가 보상을 제공합니다.
- 깊은 와드: 자신이 설치한 와드의 체력과 지속시간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신규 AP 아이템: 핏빛 저주
핏빛 저주는 스킬 도트 딜에 특화된 신규 AP 아이템으로, 지속적인 피해를 기반으로 하는 챔피언에게 유용합니다. 태불방과 같은 기존의 일반 아이템 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스킬 기반 도트 딜에는 큰 추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AP 챔피언의 아이템 선택의 폭을 넓힙니다.
롤 15시즌 포탑 및 미니언 변경 사항
포탑 공격 피해 및 지속시간 변경
포탑이 챔피언을 공격할 때의 피해량이 기존의 40%에서 50%로 증가하며, 피해량 증가 지속시간도 3초에서 5초로 연장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초반 라인전에서의 포탑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미니언 체력 및 전투 메커니즘 수정
초반 미니언의 체력이 감소하여 챔피언들의 라인전 교전이 더욱 긴박해졌습니다. 미니언 간 전투 시 추가 피해가 적용되어(근접 2%, 원거리 4%, 대포 6%), 라인 클리어와 웨이브 관리가 더욱 전략적으로 변화되었습니다.
대포 미니언 웨이브 변경
대포 미니언 웨이브는 기존 3웨이브에서 4웨이브로 변경되어, 대포 미니언을 활용한 라인전 우위 확보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쌍둥이 포탑 재생 시스템
쌍둥이 포탑은 파괴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재생됩니다. 이를 통해 게임 후반부에도 타워를 중심으로 한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소환사의 협곡 디자인 업데이트
소환사 주문 아이콘 업데이트
소환사 주문 아이콘이 새롭게 디자인되어 더욱 직관적이고 세련된 비주얼을 제공합니다. 협곡의 전반적인 텍스처와 조명 효과가 녹서스 테마에 맞게 업데이트되어, 유저들이 더욱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랭크 시스템 개편
랭크 스플릿 삭제 및 1년 단위 초기화
랭크 스플릿이 삭제되고, 시즌당 1회 초기화 체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시즌의 명확성을 높이고 유저들의 목표 설정을 용이하게 합니다.
명예 레벨 초기화 및 변화
모든 유저의 명예 레벨이 3레벨로 초기화되며, 명예 레벨에 따라 혜택과 패널티가 달라집니다. 명예 1레벨은 모든 채팅이 금지되며, 랭크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명예 2레벨은 인게임 채팅만 금지되고, 랭크 보상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명예 4~5레벨은 경험치 보너스, 명예 스킨, 프로필 표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명예 1~2레벨 패널티 : 낮은 명예 레벨의 유저는 채팅 금지와 보상 제한 등 강력한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명예 4~5레벨 혜택 :높은 명예 레벨의 유저는 추가 경험치, 명예 스킨, 귀환 효과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시즌 15 관련 이벤트 및 혜택
롤스타팀에서 시즌 15 배치고사 사전예약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